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여행] 전주한옥마을여행 #2 - 초코파이체험과 전주난장

여행

by shock 2021. 2. 15. 00:07

본문

전주한옥마을 여행 2일차 시작

 

 

아침이 밝았다. 오늘은 날씨가 좀 흐림

 

 

아침부터 티비보며 체조하고 있는 래니

 

 

 

우린 아침식사를 하기위해 남부시장으로 갔다. 주차는 천변주차장에 했는데 주말이라 그런가 차들이 많았다.

 

 

 

남부시장의 상가들

 

 

아침으로 콩나물국밥을 선택 해서 지난번에 들린 운암 콩나물국밥집 도착

 

 

김치류와 맛난 젓갈류가 반찬으로 나온다.

 

 

가격은 역시 그대로 다만 오징어 고명이 예전에 1마리 이런식이었는데 이제 1인분으로 판매를 한다.

 

 

올때 마다 푸짐하게 주시는 봉지김, 한번 올때마다 한봉지 이상 먹는듯 ㅎㅎ

 

 

콩나물 국밥이다. 오징어 고명 1인분 올린것

 

 

전주콩나물국밥에 같이 나오는 수란 - 요기에다 콩나물국물 몇숫가락에 김가루 뿌셔 넣어 먹으면 굿~

 

 

아이용으로 안맵게 시킴, 혼자서도 제법 먹을 줄 안다. (인생 2회차 느낌 ㅎㅎ)

 

 

오징어도 적당히 들어있다.

 

 

나오다가 시장에서 부각이랑 구운김도 구입함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 건너에 장이 선것 같았다. 구경하려 했으나 아이가 춥다해서 그냥 호텔로 돌아옴

 

 

숙소에서 쉬다가 길건너에 초코파이 체험장이 있어 전화로 예약하고 감.

 

 

1층 입구이다. 찾기 쉬움.

 

 

카페도 운영하시고 체험장도 운영하시는 듯 하다.

 

 

반대편이 체험장이고 모니터화면으로 설명을 볼 수 있다.

 

 

11시 예약이었는데 총 2명의 아이가 참가했음 ㅎㅎ 체험당 6개의 초코파이를 만들게 해준다.

 

 

직접 오븐에 구운 빵으로 해서 초코파이를 만들게 해주심.

 

 

들어가는 재료는 다 들어가고 맛도 풍년제과 이런곳에서 파는것에 비해 나쁘지 않다. ㅎ 

 

 

녹인 초콜렛에 만들어진 빵을 담가 준다. 일단 모양보단 초콜렛을 많이 묻혀 줘야 맛난 파이가 완성 됨.

 

 

이쁘게 장식 할 수 있는 재료도 다 주심

 

 

만들어진 초코파이가 굳는 동안 포장지에 그림을 직접 그려보는 체험도 할 수 있음.

 

 

최종 완성된 수제 초코파이 ㅎㅎㅎ 집에 와서 먹어 봣는데 맛있음 ㅋㅋ

 

 

이렇게 6개 정도 들어가는 박스에 넣어서 가져올 수 있음. 체험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 됨.

 

 

숙소로 다시 돌아옴. 방청소를 부탁하고 나와서 시간이 남길래 1층 로비에 있는 카페에 들림

 

 

전주산책 이라는 책방 겸 카페이다.

 

 

012345
전주산책 내부 이미지들

 

놀러는 왔지만 밀린 숙제가 있어서 카페에서 잠시하고 가기로 함

 

 

책들도 있고 널직하고 조용해서 좋았다.

 

 

커피맛도 괜찮음. 투숙객 10% 할인도 챙기자.

 

 

책도 직접 판매하는데 투숙객 10% 할인도 적용 된다.

 

객실로 다시 올라오니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 있다.

 

 

깔끔히 정리된 침대 - 한옥마을에선 꽤 깨끗한 호텔인 듯.

 

 

조식도 미리 신청하면 할인 되서 다음날 아침조식을 미리 신청 함. 20% 할인 된다.

 

나가자니 미친속도로 킥보드를 들고 앞장 선다.

 

 

출발

 

 

아침을 든든히 먹었더니 점심은 그렇게 안 땡겨서 길거리 음식 몇개 주어 먹기로 ㅎㅎ 길거리야 라는 바게트 버거집이 있어 들림

 

 

버거와 음료를 판매하고 세트도 있다.

 

 

아이랑 먹었는데 소스가 매콤해서 아이가 먹긴 조금 매웠다. 맛은 그럭저럭 먹을만 함

 

그렇게 노래부르던 꽈배기 과자도 사러 옴

 

 

그냥 옛날 과자인데 맛있다고 해서 ㅎ

 

 

꼬치집에 사람들이 많길래 호기심에 먹어 봣는데 맛남 ㅎㅎ

 

 

래니는 탕후루 흡입

 

 

01
치즈닭꼬치와 그냥 닭꼬치 (각각 다른점포에서 구입)

 

주말이라 그런지 어제보단 사람들이 제법 보였다.

 

 

맛보라고 주신 강정에 너무 맛있다고 사자고 ㅎㅎ

 

 

새로 생긴 가게인데 정말 강정이 부드럽다는 ㅋㅋㅋ

 

 

결국 또 구입... 간식거리 폭풍쇼핑 완료

 

 

경기전 옆 담벼락에서 인증샷 하나 남김

 

 

한옥마을 거리를 배외하다가 오후 일정인 난장으로 이동

 

 

한옥마을 청년몰이 보이면 이 근처가 전주난장 임

 

 

입구표시가 되어 있어서 찾기 편하다.

 

이곳을 지나가면 매표소 입구다.

 

여기가 입구! 킥보드는 여기에 맏겨두고 반대편 출구에서 나와서 가지러 왔음.

 

 

표사는 사이에 이미 들어가 놀고 있다. 

 

 

012345678
전주난장 사진들 모음 #1

 

0123456789
전주난장 사진들 모음 #2

 

 

활 체험도 할 수 있었다. 지대로 과녁에 들어갈 때 쾌감이 좋음 ㅎㅎㅎ

 

 

옥상에 꾸며진 공간

 

전망대에선 한옥마을을 바라 볼 수 있다.

 

 

팝콘도 무료로 제공해 준다.

 

 

군고구마도 인당 하나씩 무료 ㅎㅎ

 

 

씨알이 작긴한데 맛있다.

 

 

아이스께끼 체험

 

 

달모형에서 꼭 이렇게 찍고 싶었다고 ㅎㅎ

 

 

사진관 안에서 사진찍기

 

 

출구나오기 전에 기념으로 한장~

 

 

다시 입구쪽으로 돌아와서 킥보드 챙겨서 쏜살 같이~

 

한옥마을 인증샷

 

 

숙소 입구에서 설정사진 ㅋㅋ

 

 

숙소에서 아이도 씻기고 잠시 김부각에 맥주한잔 휴식

 

 

어느덧 해가 저물어가고 저녁 먹으러 외출

 

 

오늘 저녁은 숙소 근처 장가네 왕족발에서 ㅎㅎ

 

 

밑반찬과 함께 족발이 푸짐하다.

 

 

우린 중자시킴 ㅎㅎ 쫄깃쫄깃 맛남

 

 

같이 주시는 나물 무침이 있는데 너무 맛있어서 더 달라고 했음

 

 

이집은 족발시키면 콩나물 국밥은 서비스

 

 

먹부림 부려보고자 막국수 소자도 하나 시킴 ㅎㅎ 양이 꽤 많음.

 

 

저녁식사후 들어가는 길에 구워먹는 치즈 팔릴래 들려서 구입

 

 

아~ 역시 이번에도 누가 들고다니는 조명풍선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않음

 

 

하나 쥐어주고 ㅎㅎ 다시 숙소로 ㅋ

 

 

저녁때의 난장

 

 

우린 저녁 간식거리로 가맥집에서 북어구이 사다 먹기로 ㅎㅎ

 

 

가는길에 이뻐 보이는 카페가 있어서 ㅎ

 

 

전일갑오 - 지난번엔 안에서 마셨는데 이번엔 그냥 북어구이만 포장해 오는 걸로 ㅎ

 

 

좋아하는 초코파이도 미리 사둘겸 들림

 

 

역시 뭐니뭐니 해도 오리지날 그냥 초코파이가 맛있다.

 

 

10개 사서 복귀 ㅎㅎㅎ

 

 

전일갑오의 매력적인 마약소스가 맥주를 부른다 ㅎㅎ 소스도 하나 더 달라고 해서 각 1소스해서 먹음 ㅋㅋ

 

 

ㅋㅋ 그냥 뻗어 잔 래니

 

 

다음날이 밝았다. 아침 조식먹으러 출발~

 

 

1층에 더 플레이트에서 조식을 먹을수 있다. 시간은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빵들이 종류별로 있고

 

 

따스한 음식들도 있었다.

 

 

한식으로 간단히 먹을수도 있음.

 

 

조식 가져온 것들 - 불고기가 생각보다 괜찮음

 

 

좀 쉬었다가 체크아웃 - 체크아웃한 날은 오후 3시까지 무료 주차가능

 

 

일요일 아침 거리가 한산했음

 

 

국악방송 설정샷 가능해서 한장 ㅎ

 

 

킥보드타고 한옥마을 둘러보려 함

 

 

한복입어 보고 사진찍고 싶다는 래니의 부탁에 그러기로 함. ㅠㅠ

 

 

한복을 입혀 줬더니 해맑아짐 - 이때부터 아빠는 계속 사진만 ㅎㅎ

 

0123456789
한옥마을에서 한복놀이

 

중간중간 한옥마을 느낌 좀 느껴보고

 

 

헛 이건 미스터 썬샤인에서나 볼수 있었던 ㅎㅎ

 

 

전동성당은 공사중이라 볼 수 없었다 ㅠㅠ

 

 

지나치다 이뻐보여서 ㅎㅎ

 

 

한복은 한시간 정도 대여하고 반납 그리고 아이스크림 집앞에 도착

 

 

역시 아이스크림 최고!!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 하고 다시 집으로 출발!!

전주여행은 이렇게 급 마무리 하고

집에 오니 남은건 먹거리들만 수북 ㅋㅋㅋ

 

이상 여행기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